원덕사 연락처(총무:박노영): 019-584-3673

전국에 밀성대군(密城大君)을 모신 단(壇)과 사당(祠堂)은 5곳이 있습니다. 밀성대군의 후손됨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단과 사당이 있는 가까운 곳 일가님들의 많은 챔배를 부탁합니다.  아래 목록(메뉴)를 click(선택)하시면 제향 날자, 위치와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향일(祭享日) 옥천 원덕사:3월 1일. 밀성단(영남루와 익성사): 음력 3월 3일,9월 9일,  만운재 경덕단:9월 10일.  전남 순천 숭성전 4월1일 10월 1일 .  경북 경산 율산 서원: 양력 10월 3일 입니다. 전국의 밀양(밀성)박씨 종인 여러분 조상 님의 후손됨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가까운 사당이나 제단을 찾아 고마음(참배)의 표할 때 어느 신앙 신이 보다 조상 신이  본인 가정의 복과  자손의 보살핌을 주실 겁니다. 조상을 잘 보살피는 가정치고 잘못 되는 가정은 없습니다.조상을 성심껏 성겨 보세요 확실한 복이 올 것입니다. (신앙에서 신이 있다면 당신의 조상 신이 어느 신(神)보다 일가 님의 가정과 자손들을 보살펴 주실 겁니다) 아래 목록을 클릭하여 보세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지단(之壇)과 제단(祭壇)의 차이가 있을까?  밀성단(之壇으로), 경덕단(祭壇으로,  규정공단(壇)에서  일산(祭壇으로), 봉서재(之壇으로) 쓰여져 있다. 제단과 지단은 어느것이 옳게 표현한 것일까? 그렇지 않으면  모두가 맞을까? (정확한 문헌의 내용이 있으면 연락바랍니다.)

2. 세(世)와 대(代)의 관계에서 세손(世孫)과 대손(代孫)은  세손(世孫)과=대손(代孫), 세손(世孫)≠ 대손(代孫) 않다. 어느 것 일까? (이미 世孫=代孫의 자료가 많이있다)

충북 옥천 원덕사

밀성단과 밀성재(익성사)

경덕단과 만운재

전남 순천 숭성전

경북 경산 율산서원